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도그파파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내용은 로이레트니 LED 벽시계입니다.

 

저희 신혼집으로 이사 오고 얼마 안되어서 와이프가 들고 와서 알게 된 제품입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가격대가 후덜덜...ㅜㅜ

 

선배 한테 이걸 선물로 받았다고 하더라고요..ㅎㅎ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선배님은 천사 입니다~~ㅎㅎ

 

그럼 본격적으로 제품과 설치에 대한 내용을 시작하겠습니다.

 

로이레트니 (ROIRETNI)

 

제품의 사양

 

크기 :  가로 (39cm) X 세로 (13cm) X 두께 (2.3cm)

 

무게 : 약 330g

 

입력전압 : 5V DC전압 (220V 어댑터 사용)

 

삼성 정품 LED 탑재

(눈을 보호해주는 Flicker Free 성능)

 

 

 

기능 : 시계, 날짜(양.음력), 온도, 타이머, 스탑워치, 알람2개

요일표시, 12/24 시간제 선택가능

 

 

밝기조절 : 총 4가지 모드 - 스마트, 자동(빛감지), 자동(시간),

고정최대 4단계 밝기 조절가능

 

 

 

 

사용방법 : 벽, 스탠드, 테이블 중 선택가능

 

 

 

A/S : 무상보증 3년, 이후 유상수리

 

 

일단 보증기간은 3년이지만 정품 등록을 하면 1년 더 가능 하네요ㅎㅎ

 

그리고 재품의 구매시 옵션사항으로 선물포장 있습니다.

 

구성으로

 

기본구성케이스+선물포장케이스+쇼핑백

 

이렇게 주문도 가능 합니다.

 

그리고 다른 추가상품으로 스탠드형 인데

 

조립이 필요하고 그다지 추천은 드리고 쉽지않지만...

 

내용을 보면

 

크기 : 높이 126cm(시계제외)

시계를 포함하면 137cm 입니다.

 

스탠드 기둥의 지름은 1.6cm, 받침대 지름 26cm

 

중량 : 약 3.47kg

 

스테인레스 스틸의 블랙 & 화이트  두종류입니다.

 

그리고 가장 흥미로운건 시계 받침대가 3D 프린터로 만들었다는거...

 

왜??굳이??ㅎㅎ

 

많이 판매가 되지 않는다는 거겠죠..ㅎㅎ

 

3D 프린터에도 흥미가 많은 도그파파 입니다.

 

시간이 되면 이부분도 포스팅 하겠습니다.

 

 

기본 구성품

 

 LED 벽시계 1개

 

어댑터 1개

 

반투명 전선 1개(3.3m, 6m 선택가능)

 

리모컨 1개

 

보증서 및 설명서 1부

 

설치가이드 1부

 

나사못 2개

 

전선정리클립 3개

 

이제 본격적은 셀프 설기 후기 입니다.ㅎㅎㅎ

 

처음 제품의 구성을 보고 맨붕..이거 건전지로 가는게 아니야??

 

ㅎㄷㄷ

 

저희집 와이프

 

"오빠 이거 전선이 안 보이게 벽에 설치해죠..ㅎㅎ"

 

어디서 봤는지...

 

"어떤집들은 그렇게 했더라...ㅎㅎ"

 

"그렇게 하는게 이쁜거 같아...."

 

말이 쉽지....ㅠㅠ

 

검색을 해도 자세히 나오는 곳이 없었습니다.

 

설치업체에 불러서 하기는 아깝고....

 

오빠한테 시간을 조금 줄래??

 

주말에 해줄껭...

 

이렇게 하고 2주정도가 지나고 나서야...설치를 했습니다.

 

일단 준비물로

 

벽애 구멍을 뚫을 전동 드릴과 비트

 

그리고 전기테이프나 수축튜브 정도??

 

계획은 거실벽 인터폰 위로 시계를 설치하고 전원선을 아트월과 벽사이로 뺴서

 

인터폰의 전원단자와 연결한다....

 

말은 쉽습니다.ㅎㅎㅎ

 

 

먼저 설치가이드에 종이를 보고 천장에서 30cm 이상 띄워서 설치를 권장 합니다.

 

그이유는 시계의 자동 밝기 조절 기능 때문인데

 

간에 시계의 LED 빛이 천장에 반사되어 시계가 주변의 밝기를

 

잘 구분 못 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종이에 시계를 고정하는 나사못의 자리가 표시 되어 있어 벽에 종이를 대로

 

그대로 마킹만 하면 됩니다.

 

그럼 일단 시계의 위치는 잡은 겁니다.

 

다음은 구멍 뚫기...

 

구멍은 세개를 뚫습니다

 

두개는 시계를 고정할 나사못의 자리이고 하나는 전원선을

 

아트월 안쪽으로 안보이게 숨기기 위한 자리 입니다.

 

가운대를 구멍으로 전원선을 아트월과 벽사이의 공간으로 빼서

 

인터폰 자리까지 빼주면 됩니다.

 

 

 

 

 

 

 

 

 

가장 힘든 작업인데요...

 

저희집 같은 경우 아트월과 거실벽 사이의 공간이

 

약 2mm 정도의 여유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가는 철사를 이용하여 가이드 선으로 가운대 구멍에서

 

인터폰 자리까지 먼저 철사를 빼주었습니다.

 

그다음에 전원선을 절단하여 가는철사의 가이드와 연결 시켜 다시 빼주었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절단한 전원선을 서로 연결 시켜주고

 

수축튜브나 전기테이프로 마무리 합니다.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이제 전원선을 연결 시킬수 있는 220v 콘센트를 하나 달아줍니다.

 

인터폰에 들어가는 전기선을 따서 콘센트를 연결 시켜줍니다.

 

안전을 위해 차단기를 내리고 작업해 주세요..ㅎㅎ

 

그리고 새로 작업한 콘센트에 시계 구성품 어댑터를 꼽고

 

 전원선을 연결하면 끝납니다.

 

아~~어댑터는 시계 구성품의 전용 어댑터를 사용해 주세요!!

 

핸드폰 충전용 이런 다른것을 사용하면 시계가 "펑" 한다고 합니다.

 

그럼 나머지 선들을 잘 정리해서 인터폰을 다시 달고 마무리합니다.

 

그럼 이제 완성 입니다.

 

저는 저런 관련 일을 하는것도 아니고 일반인 입니다..

 

전기나 공구에 대한 조금의 지식만 있으면 누구든지 할수 있어요..ㅎㅎ

 

자신을 갖고 도전하세요~~ㅎㅎ

 

그럼 설치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