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십니까?? 도그파파입니다

 

저번주에는 천안에 가스안전공사 교육원에 다녀왔습니다.

 

시험도치고 공부도 해야됐고..그래서 포스팅을 못 했는데..

 

이제야 정리하게 되었네요..


그럼 이번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사용자 시설 안전관리...가스안전공사의 자격시험 과정입니다.

 

물론 유료교육이고 289,000원 교육비를 내고 신청해서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https://cyber.kgs.or.kr/KgsIndex.do#none

 

먼저 제가 이 교육을 시작한계기 부터..ㅜㅜ

 

2018년 1월 안전관리팀 이사님이 사장님께 결재를 받으러 오셨습니다..

 

이때까지 전혀 진짜 아무런 언지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사님이 사장님 방에서 나와서 저에게 한만디 하십니다ㅎㅎ

 

"김대리..안전교육이 있으니깐 담당자한테 얘기 할 테니깐 받고와"

 

멍미?? 갑자기?? 무슨 교육??뭐 지??

 

느낌이 쎄하다..

 

"싸늘하다...가슴에 비수가 날아와 꽂힌다." 

 

하지만 걱정마라ㅎㅎㅎ 나에게는 입사동기들이 있다ㅎㅎ

 

재빨리 동기녀석에게 전화합니다..이사님이...이런다 뭐냐??

 

 "아..그거 행님이가요??ㅎㅎㅎ"

 

제가 내용보내드릴께요..해서 시작된....

 

사용자시설안전관리..

 

회사 사정상 자세히 얘기는 더이상 못 하겠다..ㅎㅎ

 

혹시 관련된 사람들이 보면 곤란하니깐....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ㅎㅎ

 

그럼이제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 교육은 두가지 형태가 있다.

 

5일짜리 천안에서 강의 듣고 시험 치는 것과

 

온라인강의 30 시간 듣고 1박2일 실습교육후 시험..

 

나는 당연히 1박2일 코스로...

 

5일을 빠질수있는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는게 아니라서

 

그리고 혼자5일을 지방에서 먹고자기싫어서??

 

어떤 이유라든 5일은 무리다..ㅎㅎ

 

일단 교육접수를 하고 교육비를 입금하면 인터넷강의를 들을수있다..

 

스안전공사 사이버지사 홈페이지에서

 

인강을 90%이상 시청해야 실습교육 신청을 할수있다..

 

빨리 신청해야 내가 원하는 날짜에 교육이 가능하다..

 

그래서 나는 2일만에 인강을 끝냈다..

 

 

 

인강 열어 놓고 다른업무를 보고 일단 90% 를 채웠다..ㅎㅎㅎ

 

복습하기로 다시 또 볼 수 있으니깐 상관없다..

 

일단 일정 잡는게 급하니깐..ㅎㅎ

 

그래서 나는 3월말에 하는 실습교육을 신청하고...

 

2달에 여유가 있으니깐 일단 안심하고..시간이 흐른다...

 

째깍 째깍..2달...너무 빠르다....이런.. 담주가 시험이야....

 

그렇게 다시 인강을 들어가서 공부...

 

교재도 다운받아서 제본하고..제본은 이렇게..

 

 

 

종이 아까우니깐 양면인쇄에 소책자로..ㅎㅎ

 

사장님이 상줘야 한다..

 

그렇게 대략 일주일 정도 공부했다..

 

일상생활에 접하는 부분과 연관해서 이해하면

 

생각보다 내용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ㅎㅎ

 

이제 교육당일 10시까지 천안에 오라고 문자가 온다..

 

제 가는구나..ㅜㅜ

 

 

 

부산에서 가는 방법부터 검색에 들어간다..

 

대중교통 그렇게 편한거 같지 않다..

 

 

 

시간도 비슷하고 자가용을 선택한다..

 

아침 새벽 5시30분 기상...

 

출근이면 아직 한참을 자고 있는시간ㅜㅜ

 

씻고 준비하고 출발 3 시간 반 정도 예상하고 출발..

 

 

 

 

중간에 속리산 휴게소에서 잠시..휴식...

 

그리고 아직도 한시간이 더 남았다..아구....언제 가냐??

 

도착....

 

이제 본격적인 교육과 일정의 시작이네..

 

그건 바로 다음 포스팅에서 연결됩니다ㅎㅎ

 

글쓰다 보니깐 너무 길어졌어요..

 

그래도 좀 간단하게 할려고 했는데 안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