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십니까?? 도그파파입니다

 

이번포스팅은 사용자시설안전관리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저번 포스팅에 이어지는데요..

 

천안 가스안전공사 교육원에 도착했습니다.

 

 

도착하니깐 9시 20분 바로 본관에 안내데스크로 이동합니다..

 

벌써 줄이 길게서 있네요..

 

신분증을 보여주고 접수를 하고 교육안내문과 교재를 받았습니다ㅎㅎ

 

숙소와 증명사진을 확인합니다

 

저는 홈페이지에 접수할때 사진을 등록해서

 

사진은 안가지고 가도 되었습니다.

(준비성 확실하죠??ㅎㅎ)

 

이제3층 강당으로 이동하여 오리엔테이션을 합니다.

 

 

 

교육원에 대한 소개를 하고 교육일정에 대해 소개를 합니다.

 

 

 

그리고 강의실로 이동해서 첫번째 강의를 시작합니다.

 

대략 43명이 교육에 신청했네요..생각보다 인원이 많아요

 

나이 연령때도 20대~60대 까지 다양합니다.

 

저는 연소기-> 정압기 -> 사용시설 이렇게 교육 실습을 받는데

 

사용시설은 시험 당일 오전에 진행됩니다..

 

그럼 먼저 연소기 시간..

 

교육담당자분들은 모두 가스안전공사의 직원분들이고

 

거의 20년 가까이 근무하신 분들이고 현장경험도 풍부하셔서..

 

담당교육뿐아니라..

 

모든 내용에 대해서도 잘 알고 계신분들입니다..

 

혹시 이론부분 모르게있으면 물어보셔도 자세히 가르쳐주십니다..

 

일단 시험이다 보니깐 목표를 어떻게 정하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100점 만점에 60점이상 이면 합격인데

 

 그중에 40점은 실습교육의 내용과 출석점수에 해당합니다..

 

이론4개 과목이 있는데 과락은 없습니다.

 

그러니깐 합격을 목표로 하신다면

 

2~3 과목을 집중해서 그것만 파시면 가능 합니다.

 

결과적으로 20점

 

이론부분에서 7문제 이상이면 합격이라는거죠..ㅎㅎ

 

저는 안전하게  70~80 점을 목표로 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76점으로 합격 했습니다.

 

이렇게 오전 교육후 점심시간..ㅎㅎ

 

유후~~~

 

점심은 구내식당에서 식권을 구매해야 됩니다.

 

1식에 6000원 생각보다 비싸다...ㅠㅠ

 

 

 

교육장 근처에는 식당이 별로 없어서 차를 타고 나가시는게

 

 아니면 구내식당을 이용하시는게 편합니다.

 

가격대비 가성비가 조금 떨어지지만..

 

먹을만은 합니다....

 

그리고 교육원 안에 숙소가 있어서 그런지

 

아침과 저녁 식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리엔테이션 내용 참고

 

저는 그래서 3장을 구매했습니다.

 

첫날 저녁과 담날 점심 까지ㅎㅎㅎ

 

오후에는 정압기 수업을 받았습니다.

 

수업시간에 시험문제에 대한 Tip 을 자세히 가르쳐 주시니깐

 

 졸면 안되요...

 

여기에서 당락이 결정될수도 있습니다.

 

첫날 수업을 마치고 숙소로 향합니다.

 

저는 코골이가 심해서 외부에 숙소를 잡았습니다.

 

저도 코골이가 심한지 몰랐는데..

 

하루는 와이프가 녹음해서 들려 줬습니다.

 

저 때문에 잠을 못 잤다고...ㅜㅜ

 

그래서 교육원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B호텔로 숙소를 잡았습니다.

 

1박에 5만원인데 조식도 준다고...

 

저는 아침을 잘 안 먹어서...

 

의미는 없지만ㅠㅠ

 

암튼 교육원과 연계되어 할인 되는 숙소들도 있어요..

 

 

담날 마지막 수업을 듣고 점심식사 후에 시험을 치뤘습니다.

 

시험시간은 대략 50분정도 입니다. 

 

29문항중 6문제가 잘 모르겠더라고요...ㅠㅠ

 

그래도 이정도면 합격을 하겠다 싶어서

 

대충 찍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50분 만에 합격여부와 자격증이

 

현장에서 바로 지급됩니다.

 

세상 빠름.....ㅎㅎㅎㅎㅎ

 

LTE 급 입니다.

 

이제 집으로 가는중 천안에

 

명물인 호도과자를 사서 출발 합니다.

 

 

도착 하니깐..저녁 7시쯤 되었네요..ㅎㅎ

 

그래도 근무시간보다 1시간 일찍 집에 와서....오예~~~ㅎㅎ

 

벌써 벚꽃이 많이 피었습니다.ㅎㅎㅎ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