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도그파파입니다.

오늘은 댕댕이 수제 간식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희집 미니핀 밍이가 좋아하는 간식들을 건강하게 급여하기 위해  만들기 시작하였는데 엄청 좋아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ㅎㅎ

그래서 여러정보 공유해 보겠습니다.

1.오리목뼈
오리목뼈는 훌룡한 간식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소형견들은 먹기힘들어요..그림에 떡이죠ㅜㅜ

그리고 아무래도 뼈간식이라서 자주 급여하는것도 좋지 않습니다.
이빨이 상할수도 있고 아직 영구치가 다 안 나온경우 주의해 주세요.ㅎㅎ

 
그리고 오리 목뼈는 손이 많이 가는 재료중에 하나입니다.기름도 제거해야하고 핏물도 빼줘야하고..이만저만 힘든게 아니예요ㅜㅜ

하지만 우리 딸을 위해서..ㅎㅎ

손질이 완료된 재료는 식품건조기에 저온건조 시켜줍니다.

70°에서  10시간 이상 건조합니다.


위에 사진이 완료된 모습니다. 건조전 사진과 비교하면 차이를 확실하게 느끼실  겁니다.ㅎ

건조되는 동안 우리밍이는 계속 주방왔다갔다 합니다.냄새를 알아서 그런지..언제 다 되는지 잘 되고 있는지 자기가 와서 확인 합니다ㅎㅎ

진짜 웃겨요..ㅎㅎ

2.오리날개뼈

뼈종류도 많지요?ㅎㅎ

오리 날개는 인,칼륨,칼슘,철분이 풍부해서 아이들 뼈건강에 좋습니다.

그리고 콜라겐과 비타민이 들어있어서 피부와 모질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오리의 고기와 지방에는 리놀렌산,아라키돈산등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에 좋게 합니다.

잘 건조 되었죠??

이것도 70°에서  10시간 이상 건조합니다.

저희집 식품건조기가 이제  자기 역활을 찾았습니다.

오래전에 리큅 식품건조기를 구매했는데 초반에 육포랑 고구마 같은거 몇번 해먹고 그냥 구석에 놔뒀었는데..요즘 애들 간식 만든다고 다시 꺼내서 요기나게 사용합니다.

식품건조기도 조만간 포스팅해 드릴께용ㅎㅎ

그리고 아이들 수제간식 건조기 사용하여 만들때 부작용이 있다면 오리고기의 꼬릿꼬릿한 냄새가 집안에 진동해요ㅎㅎ

이틀은 창문열고 환기 필요합니다.

그리고 기호성 갑으로 자주 급여하지 마세요..중독되면 사료는 보지도 않음ㅎㅎ

저희도 최후의 보루로 장시간 외출이 필요할때 하나씩 주고 가요..ㅎㅎ

<보관방법과 주의사항>

지퍼백에 밀봉해서 냉장 보관은 1개월 이내 최대한 빨리 급여해주시고 냉동은 2~3개월 안에 급여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냉장고 냉동고에서 꺼낸경우 찬 기운을 없애고 급여하셔야 설사끼가 없어요.ㅎㅎ
 
1. 3개월 이전의 어린 강아지에게는 급여하지 마세요
2. 잘 씹지 않는 강아지는 뼈 간식 급여시 잘 지켜봐 주세요
3. 간식 양은 사료 양의 20프로가 적당해요             
(그 이상은 비만의 원인이 되고 변을 묽게 만든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ㅎㅎ

다음에 또 만나요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