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도그파파입니다.

오늘은 홈쇼핑에도 소개되었고..요즘 다쳐서 심신이 허약해진 도그파파를 위한 건강식품들만 눈에 들어오는 상황입니다.ㅜㅜ

이웃님들은 모두 건강조심하세요..ㅎㅎ

그럼 본격적인 노니열매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노니(Noni)

학명은 모린다 시트로폴리아(Morinda Citrifolia) 입니다. 용담목 꼭두서니과 노니속 식물입니다.

흔히 노니의 뿌리가 한약재인 파극천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엄밀히 속(Morinda)은 같지만 종이 다립니다.

노니는 Morinda citrifolia의 열매이고 파극천은 Morinda officinalis의 뿌리입니다. 노니는 한자로 격수(檄樹) 또는 해파극(海巴戟)이라 부립니다.

동남아 베트남, 동말레이시아와 남태평양, 하와이 타이티가 주산지인 과일입니다.

엄청난 악취가 나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이 열매를 본적은 없어서..냄새에 대한 어떤 표현이 안 되네요..ㅎㅎ

대신에 몸에는 엄청 좋다고 합니다. 말린 뒤 가루로 만들면 이 때는 냄새가 안 납니다.그래서 파우더 형태로 섭취하는가 봅니다.

원산지에서는 일반적으로 착즙 진액 상태로 먹거나 설탕과 발효시킨 노니청으로 섭취하나 노니가 나지 않는 나라는 가공식품인 주스와 가루로 먹는것이 일반적십니다.

분말은 자연적 건조를 거친 노니를 갈아 만든 분말 또는 동결 건조된 분말이 있으며 농축의 정도가 많은 동결건조의 경우 일반 자연 노니가루에 비해 많게는 수백배나 되는 함량을 자랑하며 설비탓인지 가격이 높게 형성 되어 있습니다.

동결건조 분말을 생산하는 곳은 주로 미주 지역이며 동남아시아의 코타키나발루, 다낭등에서 소량 생산합니다

대표성분으로는 프로제로닌, 산화질소, 질산염, 이리도이드, 스코폴레틴, 담나칸탈등 대체의학의 챔피언 답게 수많은 성분과 20가지가 넘는 항산화 물질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효능

충부한 프로제로닌 성분은 세포를 회복 및 재생 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며 일반적으로 제로닌이 풍부하지 않아 손상이 된 세포에 공급 되는 경우 뛰어난 회복력을 보여줍니다.

일부 잘못된 상식으로 만병통치약처럼 알려져 있는데 이는 세포가 회복되는 기능에서 기인한 오해중 하나입니다.

제 기능을 다 하게 해주는 노니는 다양한 효능을 보이며 각종 약물과 같이 섭취시에도 다양한 생화학 물질등으로 인하여 균형을 맞추어 부작용이 없는 안정적인 식물입니다. 

섭취방법

팔레오 노니 식품으로 하루 섭취량의 근거나 제한량이 따로 있지 않습니다.그러나 일반식품으로 하루 1~3g씩 섭취를 권장합니다.

원산지에서는 생과일, 주스 그리고 샐러드등 다양한 방범으로 섭취하지만 다양한 형태의 가공식품으로 유통 되기도 합니다.

1.쥬스
일반적으로 15프로의 함량을 지니며 원액의 맛을 중화시키는 목적으로 첨가물등이 사용되며 포도주스, 설탕등을 섞어서 먹습니다.

지속적인 복용이 중요시되며 주스의 경우는 다량 및 장기 음용해야 효과를 봅니다.

2.농축 액기스
높은 함량을 갖기는 힘든 부분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과즙만 들어가 있는 주스보다는 노니 함량이 높은 편이며 음용시 65ml~75ml의 분량으로 약 14일간 점진적으로 복용량을 늘려 나가야 합니다.

국내에선 농축 액기스의 용법이 주스로 잘못 알려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고약한 냄새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방법 이기도 합니다.

3.노니 분말
- 자연 노니 가루

자연적으로 말려서 분쇄한 노니가루이며 가루 자체가 가지고 있는 효율적인 특성상 일반적인 주스의 섭취 방법보다 우수한 편입니다.

다만 제조 업체가 허가가 제대로 나 있는 청결한 제품을 생산하는지의 여부는 필수 체크 항목이며 농축이 되지 않은 방법이라 복용량이 하루에 밥숟가락으로 여러숟가락이 필요하다던지 냄새가 난다던지 물에 녹지 않는다는 정보는 미리 알아야 복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동결건조 가루

일반적인 자연 노니가루에 비해 월등한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노니가루가 250g 기준 많아야 열매 백개 정도 들어가는 반면에 유통되는 용량중 큰편에 속하는 600g 동결건조 가루에는 3천개 가량의 노니가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다소 가격도 높게 형성이 되어 있는 편입니다.

물에 잘녹는 장점이 있고 가루 자체가 고농도라 1일 복용량이 한티스푼일 정도로 고효율 이지만 국내에선 거의 유통되지 않고 동남아 등지나 미주대륙쪽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팔레오는 열풍건조 방식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노니열매파우더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