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십니까?

 

도그파파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스포테라팜 입니다.

 

동국제약에서 나온 스포테라팜은 EMS 저주파 마사지 기기 입니다.

 

그럼 먼저 EMS에 대해서 알아보자

 

 

 

전기근육자극요법 (Electronic Muscle Stimulation (EMS), neuromuscular electrical stimulation (NMES) 또는 electromyostimulation 라고도 불린다.) 은 전기적 신호를 통해 인위적으로 근육의 수축을 유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1960년대 미국항공우주국(NASA)에서 우주 비행사의 근력 손실을 막기 위해 고안됐습니다.

 

EMS 는 최근 몇 년 사이 크게 각광받고 있는 기술로써 큰 잠재성을 지니고 있는데 이를 접목시킬 수 있는 분야들의 몇 가지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운동선수나 일반 사람들의 트레이닝 도구.

 

- 신체의 일부나 전신을 움직일 수 없는 환자들의 회복이나 2차적으로 따라오는 증상에 대한 예방.

 

- 생명체의 근육이나 신경 테스트를 위한 도구.

 

- 선수들의 운동 후 회복.

 

전기신호는 장치에 의해 발생되며 피부의 전극을 통해 근육에 직접 전달되어 자극이 가해지게 됩니다.

 

이 신호는 근육의 수축을 유도하면서 중추신경계로부터의 활동전위가 생긴 것 처럼 보이게 합니다.

 

전극은 보통 피부에 부착하는 패드 형태입니다.

 

EMS의 활용은 유명한 스포츠 과학자들이 스포츠 트레이닝의 대안적인 기술로 언급된 적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근육강화와 지방연소 등에 효과적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뜨는’ 운동으로 급부상했습니다.

 

축구선수 호날두 복근 운동기구인 식스패드(Sixpad)가 가장 유명한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활용


EMS는 훈련, 치료의 목적도 있지만 최근에는 미용의 목적으로도 쓰이기 시작했습니다.

 

의학계에서 EMS는 뼈나 관절, 근육 등의 부상을 입은 사람들이 근육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일어나는 근육 위축을 예방하기 위한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었다.

 

이는 통증 치료에 이용되는 전기 치료의 한 방법인 경피적 전기 신경 자극과는 구분됩니다.

 

근육이 눈에 띄게 강해지고 이에 따라 체형이 보정되는 효과로 인해 EMS는 미용목적으로 트레이닝 분야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EMS는 부수적인 효과인 칼로리 소모에 있어서 최고의 효율을 자랑합니다.

 

트레이닝은 목적에 맞는 특정한 근육들을 동시에 훈련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각자의 체형에 맞는 일대일 트레이닝이 가능합니다.

 

이 효과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견이 분분하지만 시간이 많이 없는 현대인들이 단시간에 맞춤형 트레이닝으로 체형관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점점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결론적으로 EMS 저주파는 주파수의 파형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마사지 기구나 운동기구 두가지의 역활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원래 본론으로 돌아가서 스포테라팜

 

 

 

NS홈쇼핑에서 방송되고 소개 되었던 제품입니다.

 

리튬전지를(동전처럼 생긴 동그란 건전지) CR2032 DC3V 이용하는 무선 제품으로 휴대하기 편리하고 언제 어디서나 활용이 가능 합니다.

 

마사지도 3가지 두드림, 누름, 주무름 모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무선이라는 장점이 가장 크게 오는거 같아서 좋아 보입니다.

 

 

 

 

 

사용상의 주의사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