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십니까?


도그파파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내용은 슈퍼비 동결건조 생로열젤리분말에 대한 내용입니다.


NS홈쇼핑에서도 방송된 제품입니다.  


Superbee Honey Factory 호주의 슈퍼비라는 회사에서 제조된 원료를 국내로 수입해 유통업체를 통해 국내에 선보인 제품입니다. 


쇼미더머니 슈퍼비랑 관계 없습니다.ㅎㅎ 


호주하면 자연과 어울려진 청정 지역이라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깨끗한 상태에서 꿀벌들이 채취한 로얄젤리를 동결건조하여 제품화 하여 신선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동결건조란? 


수용액이나 다량의 수분을 함유한 재료를 동결시키고 감압함으로써 얼음을 승화시켜 수분을 제거하여 건조물을 얻는 방법으로 저온에서 이루어지므로 열에 약한 물질의 건조법으로 유용합니다. 


이 방법에 의해 영하 10∼30℃의 저온에서 건조시켜 분말로 하면 상온에서 장기간 보존할 수 있고, 또 물에 대한 재용해성이 뛰어난 제품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몸에 좋다고 하는 로얄젤리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로열(Royal) 영어로 왕을 뜻하는 의미로 여왕벌의 먹이에서 비롯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꿀벌의 포육선에서 분비되는 유상물질로 왕유라고도 합니다. 


꿀벌의 알은 부화된 후 처음 3일간은 모두 로얄젤리를 먹으나, 그 다음 3일간을 로얄젤리를 계속해서 먹으면 여왕벌이 되고, 꿀과 꽃가루를 먹으면 일벌이 됩니다. 


즉 3일간의 먹이에 따라 불과 40∼60일밖에 살지 못하는 일벌이 되기도 하고, 일벌에 비해 몸집이 2배 이상 크며 일생동안 약 300만 개의 알을 낳는 능력을 갖고 3∼5년까지 장수하는 여왕벌이 되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로얄젤리가 불로장생, 강정의 영약, 영원한 젊음을 제공하는 신의 음식, 만능의 자연 식품 등으로 불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로부터 불로장수, 정력의 묘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얄젤리(royal jelly)는 1954년 로마 교황 비오 12세가 고령으로 매우 위독하였을 때 교황의 주치의인 리칼토 리시 박사가 교황에게 로얄젤리를 처방하여 쾌차시켰다는 보고 이후 세계적으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또한 1958년 제12회 국제양봉대회에서 교황은 로열젤리와 벌꿀을 예찬하는 강론을 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로열젤리 '붐'이 일어났습니다.


구소련 시절, 보건당국은 100세 이상 장수자의 대부분이 양봉을 하여 벌꿀과 로열젤리를 먹고 있다고 발표하여 로열젤리의 명성이 다시 알려졌으며, 중국에서는 로열젤리를 왕유(王乳)라고 부르며 불로장수에 좋은 것으로 여겨 왔습니다.


로열젤리는 수분이 약 66% 함유되어 있는 젤라틴성 물질로, 농도는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짙어진다. 


색깔은 보통 흰색이나 연노랑색일 때도 있으며 공기와 접촉하면 그 색깔이 조금씩 변한다.





효능


로열젤리는 영양 보급, 건강 증진 및 유지에 도움이 되는 고단백 식품입니다. 


또한 로열젤리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지방산, 각종 비타민, 무기질 등 40여 종의 생리활성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일본에서 실시한 로열젤리의 혈류량 증가에 관한 연구(1978)에 의하면 로열젤리는 꿀에 비해 100∼200배 정도 강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강력한 혈류량 증가 작용에 의해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신속하게 피로를 회복하게 하고 활력을 제공합니다.


로열젤리는 생체 저항력 강화 및 성장촉진 작용, 항암 작용, 항균 작용, 내분비 · 순환계통 · 조혈기관 등에 영향을 줍니다. 


또한 로열젤리는 노약자의 건강 유지, 고령자의 식욕 부진, 신경증 환자에 효과가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신경장애 특히 우울증 환자에게 도움이 되고, 수술 후 회복기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맛은 벌이 만드는 것이니까 마찬가지로 벌이 만드는 물질인 꿀처럼 달콤할 것이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정반대로 고삼차급의 쓴 맛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나 순수한 로열젤리는 겉으로 보기엔 맛있어 보이는 황금색 슈크림처럼 생겼기 때문에 아무것도 모르고 먹는 순간 엄청난 배신감이 올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와는 비슷하면서도 다르다. 로열젤리는 일벌이 꽃의 꿀을 먹고 분비하는 진액이고, 프로폴리스는 꿀이 아니라 나무 수액을 모아서 만드는 것이다.





주의 사항 


식약처에서 알러지 반응이 있어 건강기능식품에서 기능성 성분으로 삭제된 성분이기 때문에 꽃가루나 벌 관련해서 알러지가 있으시다면 섭취를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로열젤리 힘의 비밀은 ‘로열랙틴’ 


로열젤리 힘의 비밀은 바로 ‘로열랙틴’이라는 단백질이라는 것이다. 과학학술지 ‘네이처’ 5월 26일자에는 일본 도야마(富山) 현립대 생명공학연구센터 마사키 가마쿠라 박사의 6쪽짜리 논문이 실렸습니다. 


원래 마사키 박사는 로열젤리 보존상태와 피로해소 효과의 관계를 연구했습니다.


섭씨 40도에 일주일간 보관한 로열젤리는 피로해소 효과가 사라진다는 논문을 2001년 일본의 한 영양학술지에 게재하기도 하였습니다. 


따뜻하게 먹거나 뜨거운 차와 함께 복용하는것은 약효를 떨어 뜨립니다. 



댓글